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식

아반떼 코나 할부 8월 무이자, 저금리 이벤트

by 카포르 2023. 8. 2.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국민 차, 사회 초년생이 가장 많이 탄다는 아반떼와 최근 새롭게 선보인 코나의 저금리 이벤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아반떼, 코나 8월 무이자, 저금리 이벤트

 

이번 이벤트 대상 차종은 아반떼와 코나입니다.

그럼 아반떼 N도 가능할지 궁금해하실 분들이 계실 건데요. 정확히 말씀드리면 아반떼 N과 아반떼 하이브리드, 코나 하이브리드, 코나 일렉트릭은 제외됩니다. 그러니 순수 아반떼와 코나만 이번 이벤트 대상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상 고객은 2023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차를 출고한 개인과 개인사업자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요즘은 반도체 수급이 잘 이루어져서 차도 출고가 빨리 되고 있으니 얼른 신청하시는 게 혜택 받기 가장 좋으실 것 같습니다.

물론 7월이나 6월 계약을 하셔서 8월에 출고하시는 분들은 마음 편하게 출고할 생각을 하시면서 자동차 할부를 어떻게 하실지 계획을 짜시면 좋을 것 같고, 8월 계약자들은 차가 빨리 나오길 기도하시거나 전시차를 사는 것도 한 가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할부 개월수에 따른 금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3~12개월의 경우 무이자입니다. 13~24개월은 1.9%이고, 25~36개월은 2.9%입니다. 

37~48개월은 3.9%이고, 49~60개월은 4.9%입니다.

가장 큰 혜택을 보는 구간은 3~12개월, 13~36개월 구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금리가 5.7%인 것을 감안하면 최대 36개월인 경우에도 거의 절반의 금리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이 구간을 이용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선납금을 최대한 넣고, 할부는 36개월을 선택해서 2.9%의 금리를 이용하시거나 아니면 3~12개월 할부를 하셔서 무이자로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혜택 영역 폭이 작은 49~60개월 같은 경우도 1%의 금리가 줄어드니 꽤 이득이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사실 반도체 문제와 세계금리의 폭등으로 차량 구매에 상당히 많은 분들이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런 이자 할인 이벤트는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도 인기가 없는 차종이 아닌 가장 많이 타는 아반떼와 새로 출시된 코나기 때문에 도움이 되는 이벤트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이벤트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할부 원금을 제외한 남은 금액 전액(선수금+탁송료+임시운행 보험료)을 대상 현대카드(현대자동차 전용카드, M계열 카드)로 결제 시 할인된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가의 1% 이상 선수금은 결제가 필수로 선행되고 이 외 카드로 결제 시는 불가합니다.

이런 부분은 정확히 알아봐도 좋지만 차량 구매를 하러 가면 카 마스터들이 친절하게 설명해 줄 것입니다. 그러니 한번 쭉 읽고 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네 오늘은 국민 준중형 아반떼와 새롭게 출시된 신형 코나의 무이자 혹은 저금리 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8월 한 달 동안 출고되는 차량에 적용되기 때문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꼼꼼히 읽어보시고 차량 구매 계획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